어떻게 치료하나요?

오랜 기간 동안 피부질환을 앓게 되는 이유는 자신의 병이 어디에서 시작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나빠지는지를 모르고 결과물로 나타나는 피부의 염증만 해결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즉 “원인에 대해 진단”을 하지 않고 피부 증상에 대해서만 진단을 하고 치료를 하기 때문입니다. 염증을 해결하려고만 하기 때문에 진단명이 달라도 결국 증상이 심해지면 똑같이 스테로이드 연고나 항히스타민, 면역억제제를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토피피부염이나 습진이 있는 분들이 겪는 피부 증상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피부가 붉고 간지럽고 진물이 나며 만성화되면 피부가 거칠고 두꺼워집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기까지의 생활패턴과 몸 상태는 각각 다릅니다. 특히 소화기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 과정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육체 노동이 많은 사람은 과로로 힘들거나 많이 먹는 것이 문제가 되고 고시생처럼 신체 활동은 적고 두뇌활동만 많은 사람은 하루 종일 앉아 있고 스트레스가 많은 것이 문제가 됩니다. 각각 소화기에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가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피부질환을 갖고 있다고 해도 치료와 재발 방지법이 각각 다릅니다.

현재 앓고 있는 피부질환이 무엇인지에 대한 진단도 중요하지만 “원인에 대한 진단”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병의 뿌리를 뽑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병이 생긴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야 치료법과 재발 방지법도 제대로 찾을 수 있습니다.

청아한의원에서는 현재의 피부 증상, 피부질환이 생긴 시점에서의 변화, 고질적으로 불편했던 신체 증상, 생활 습관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피부질환의 현재 증상과 발병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